스테포드셔 불테리어

이 개는 오리지널 "불 앤 테리어(Bull & Terrier)" 종이다. 19세기의 불독과 고대 영국의 테리어를 교배시켜 현대의 스테포드셔 불(Staffordshire Bull)을 생산해 냈는데, 이 견종은 여전히 그들의 Bull-Terrier 조상들을 매우 닮았다. 1800년대 초 미국에 도착한 후 이 견종은 더 크고 더 거대해지도록 잡종교배되었다. 이 교배에 의한 결과로 아메리칸 스테포드셔 테리어(American Staffordshire Terrier)와 아메리칸 핏불테리어(American Pit Bull Terrier)가 탄생되었다. 영국에 남아 있던 개들은 그들의 원래 형태를 보유하고 있었고, 약 1870년에 미국으로 건너와 그곳에서 스테포드셔 불 테리어로 인정받았다.

스테포드셔는 초기에 투견을 목적으로 번식되고 이용되었으나 1930년대에 법에 의해 투견활동은 사라지게 되었다. 투견에 의해 사랑하는 개가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기보다는 개 애호가인 Joseph Dunn은 클럽을 조직하여 이 견종이 영국의 켄넬클럽(Kennel Club)에 의해 인정받기 위해 불 앤 테리어의 다른 이름이 정해지도록 애썼다(불 테리어란 이름은 이미 사용되고 있었으므로)> 그래서 스테포드셔(Staffordshire) 지방의 이름을 따라 스테포드셔 불 테리어로 불리게 되었다.

1935년에 정식으로 인정받은 후에, 이 품종의 좋은 질은 그들을 조국에서 아주 인기있는 위치로 상승시켰고, 아직까지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따. 북미로 옮겨간 대부분의 스테포드셔 불 테리어는 제 2차 세계대전 후에 옮겨진 것이다. 이 품종은 1952년에 캐나다에서 인정받았고, 1974년에는 미국에서도 인정받기에 이르렀다. 스테프(Staff), 앰스테프(Amstaff)와 핏불(Pit Bull)의 사이즈 이외의 기본적인 차이점은 스테프에게는 귀끝을 자르는 ear cropping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뒤로 젖혀진 "ROSE"나 반 정도 밑으로 접힌 귀가 필수적이다. 이 개들은 단단한 근육의 체격을 유지하기 위하여 운동이 필요하고, 주인과 함께 조깅을 하거나 다른 운동을 하는 것을 즐긴다. 투견으로 이용되었던 불 테리어 종 중에서 작은 편에 속하여,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가지고 있으며 생긴 것과는 딴판으로 의외로 사람을 잘 따른다. 이와 유사한 다른 종들처럼 가족들에게 헌신적이고 어린이에게 온순하며, 다른 애완동물과도 잘 지낸다. 스테프는 어린 시절에 확고하면서도 일관적인 취급을 요한다. 사회적 접촉을 즐기며, 진짜 "인격적"으로 된다. 언제나 필요할 때는 자신을 방어한다. 그러므로 달려들거나 해서 위세를 부리지 않고, 필요할 때까지는 조용하고 침착하다.
일반 외모 스테포드셔불테리어는 스무드 털의 개이다. 크기에 비해서 대단히 강한 개이며, 근육질이면서도 민첩하고 활동적인 개이다.
크기, 비율, 실질 어깨에서의 체고는 14~16인치이다. 체중:수컷은 28~38파운드 ; 암컷은 24~34파운드이며, 이러한 체고는 체중에 연계된다. 이런 한계의 구조를 벗어난 것은 결함이며, 어깨부부터 꼬리 밑동까지의 등 길이는 어깨부부터 땅바닥까지의 높이와 같다. 
머리 짧고, 전체적으로 깊고, 넓은 머리이며, 매우 튀어나온 볼은 근육질이고, 스톱은 분명하며, 앞얼굴은 짧고, 코는 검다. 핑크빛(붉은 색) 코는 심각한 결함으로 간주된다. 눈:진한 것이 선호되지만 털 색깔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둥글고, 중간급 크기에 똑바로 앞을 바라보게끔 자리잡고 있다. 연한 색깔의 눈 혹은 핑크빛 눈 테두리는 결함으로 간주되며, 예외적으로 눈을 둘러싸고 있는 털이 하얀 경우에만 눈 테두리가 핑크빛이다. 귀:장미 귀 혹은 절반쯤 선 귀이고 크지 않다. 완전히 늘어뜨리거나 완전히 선 귀는 심각한 결함으로 간주된다. 입:아래 앞니의 바깥 면이 위 앞니의 안쪽 면에 닿도록 물린다. 입술은 야무지고 깔끔해야 한다. 좋지 않은 언더샷 혹은 오버샷 치열은 심각한 결함이다.
 
목, 등선, 몸체 목은 근육질이고, 짧은 편이며, 외곽선은 선명하고, 어깨로 가면서 점차 넓어진다. 몸체는 땅땅하게 생겼고, 등선은 수평이며, 앞은 넓고, 가슴팍은 깊으며, 갈빗대는 보기 좋게 솟아있고, 허리는 가는 편이다. 꼬리는 잘리지 않았으며, 중간급 길이에 낮게 자리잡았고, 끝으로 가면서 점차 가늘어지고, 낮게 드리운 편이다. 꼬리는 많이 말리면 안 되고, 옛날의 펌프 손잡이처럼 생겼다. 꼬리가 너무 길거나 좋지 않게 말려 있으면 결함이다. 
앞부분 다리들은 똑바르고, 뼈대는 좋으며, 널찍이 떨어져 자리잡은 편이고, 어깨가 느슨하지 않으며, 발목이 허약하게 보이지 않고, 발끝은 조금 바깥쪽을 가리킨다. 앞다리의 며느리발톱은 제거해도 된다. 발은 패드가 아주 좋고, 강하며, 중간급 크기이다. 
뒷부분 4/4반부는 근육이 잘 발달되었고, 뒷발목은 아래로 빠져 내렸으며, 뒷무릎은 알맞게 굽었다. 다리들은 뒤에서 보면 평행하다. 뒷다리에 며느리발톱이 만일 있다면 보통은 제거해준다. 발은 앞발과 같다. 
털 반반하고, 짧고, 가죽에 바짝 가까우며, 털을 다듬어주거나 수염을 없애지 않는다. 
색깔 붉은색, 엷은 황갈색, 검정색 혹은 청색, 혹은 이러한 색깔들에 흰색이 곁들인 것. 얼룩 색조 혹은 얼룩에 흰색이 곁들인 것. 블랙 앤 탄 혹은 간장색 색깔은 결격이다. 
보행 자유자제이고, 강력하며, 힘을 효율적으로 쓰면서 민첩하다. 앞이나 뒤에서 보면 다리들은 평행하게 움직인다. 뒷다리가 뚜렷하게 추동한다. 
기질 스테포드셔 불테리어는 지난 역사로부터 불굴의 용기, 고도의 지능, 끈기라는 특성을 현대의 개들이 끌어내어 물려받았다. 친구들, 특히 어린이에게 사랑스러운 이 개는 임무수행 중이 아닐 때는 점잖으며, 믿음직한 안정감이 있어서 일류의 만능 개이다. 
결격 블랙 앤 탄 혹은 간장색 색깔. 

 

원 산 지 영 국
체 고 36~41cm 체 중 11~17.5kg
운 동 량 ☆☆☆☆☆ 그 룹 테리어